default_setNet1_2

도교육청, 고졸취업 성공수기집 꿈의 날개를 달고! 제7호 발간

기사승인 2019.01.10  

공유
default_news_ad1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2018년 특성화고 고졸취업 성공수기집 <꿈의 날개를 달고!> 제7호를 발간해 도내 중학교 45개교, 특성화고 10개교에 총 1,500부를 배포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수기집을 통해 특성화고에는 재학생들의 취업마인드 확산과 취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중학교에는 자신의 진로에 맞는 학과 선택을 위한 정보 제공과 꿈의 날개를 달고 성공적으로 생활하는 사례를 안내하는 등 특성화고에 대한 인식개선 및 진로상담 자료로 활용하게 된다.

도교육청 취업지원센터는 고졸취업 성공사례 발굴을 통한 고졸취업 문화확산 및 특성화고 인식제고를 위해‘2018 고졸취업 성공수기 공모전’을 실시한 바 있다. 이 수기집의 내용은 공모전에 제출된 고졸 취업 성공 수기 원고와 취업 준비 수기, 취업에 성공해 직장생활을 하는 선배, 선생님 이야기, 함께 걷는 길, 신문 속 제주 특성화고 이야기 등을 담고 있다.

단행본으로 발간된 이 책자는 첫째마당 새로운 길을 갈 졸업예정자 이야기, 둘째마당 취업의 길을 찾는 재학생 이야기, 셋째마당 나의 길, 나의 직업 이야기, 넷째마당 함께 걷는 길, 신문 속 제주 특성화고 이야기로 구성됐다.

도교육청은 고졸 취업 성공 수기집 보급을 통해 특성화고와 중학교 학생들이 직업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선택하여 입학하는 특성화고’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보람 기자 jbrcjswo@jejumaeil.net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4 5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