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풀 데이즈(2018)

윤재호 감독
이나영, 장동윤 등 출연
12세 관람가, 104분

중국의 조선족 대학생 젠첸은 병든 아버지의 부탁으로 오래 전 자신들을 버리고 떠난 엄마를 찾아 한국에 온다. 술집을 운영하며 한국인 남자와 살고 있는 엄마는 가뜩이나 원망을 가지고 자랐던 젠첸에게 더 큰 실망을 주고, 게다가 14년만에 나타난 아들을 예상외로 무심하게 대한다. 하지만 짧은 만남 후 중국으로 돌아간 젠첸은 오랫동안 숨겨온 엄마의 놀라운 과거를 알게 되는데. 아픈 과거를 지닌 채 한국에서 살아가는 여자. 14년 만에 그녀를 찾아 중국에서 온 아들. 그리고 마침내 밝혀지는 그녀의 숨겨진 진실은 무엇일까.

 

성난 황소(2018)

김민호 감독
마동석, 송지효 등 출연
15세 관람가, 115분

거칠었던 과거를 벗어나 수산시장에서 건어물 유통을 하며 건실하게 살던 동철. 어느 날 아내 지수가 납치되고, 경찰에 신고를 하지만 그녀의 행방은 묘연하기만 하다. 그리고 동철에게 걸려 온 납치범의 전화. 오히려 지수를 납치한 대가로 거액의 돈을 동철에게 주겠다는 파격 제안을 하고, 이에 폭발한 동철은 지수를 구하기 위해 움직이기 시작하는데. 느낌 오지? 잘못 건드린 거!

 

28세 미성년(2016)

장 모 감독
니니, 왕대륙, 곽건화 등 출연
15세 관람가, 105분

애인 마오의 달콤한 청혼만을 십 년째 기다린 스물여덟 살 량시아는 프러포즈는커녕, 그에게 차인 뒤 초콜릿을 먹고 수상한 능력을 얻게 된다. 다섯 시간 동안 겉모습은 그대로인 채, 마음만 열일곱 살 자신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된 것. 열일곱이 된 작은 량시아는 지하철에서 만난 자유로운 청년 얀에게 첫눈에 반하게 되고, 그와의 짧지만 달콤한 데이트를 이어나간다. 하지만 열일곱 스물 여덟 두 량시아의 평화로웠던 이중생활은 점점 꼬이기 시작하는데. 널 만나면 꼭 하고 싶은 말이 있어, 오락가락 그녀의 판타스틱 타임슬립 로맨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