元, 文 겨냥 연일 공세 “공개토론” 제의…文은 거부
김방훈 ‘조배죽’ 공격 가세…장성철 ‘양비론’ 제기

무소속 원희룡 예비후보가 더불어민주당 문대림 후보에 대해 ‘조배죽’ 세력이 관여한 ‘적폐’로 규정하며 연일 공세를 이어가고 있다. 여기에 경선과정에서 제기됐던 부동산 투기 의혹 등을 제기하며, 도덕성 검증을 위한 공개토론회에 참여해 줄 것을 제안하며 문 후보를 압박했다.

이에 문 후보는 “제기된 의혹들은 선거과정에서 도민들에게 소상히 해명하고 인정받겠다”면서도 원 지사가 제안한 공개토론회는 거부 입장을 분명히 했다.

이런 가운데 자유한국당 김방훈 후보와 바른미래당 장성철 후보 역시 ‘조배죽’ 세력의 선거 관여 문제와 도덕성 검증 문제를 지적하며 공세에 동참하면서 문 후보의 대응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원 예비후보는 25일 오전 제주시 이도동 자신의 선거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문 후보에게 도덕성 검증 등을 위한 공개 토론회를 제안하며 공세를 이어갔다.

원 예비후보는 “문 대통령께서도 ‘적폐청산’은 네거티브가 아니라고 했고, 촛불혁명 당시 국민들은 ‘거짓은 진실을 이길 수 없다’고 했다”며 “(문 후보에 대한 의혹을)왜곡하고 과장해 흠을 내자는 것이 아니라, 도민들의 알권리를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송악산 땅을 왜 샀는지, 최종적으로 얼마를 벌었는지, 이 문제가 투기인지 아닌지를 도민들에게 소상하게 알리자는 것”이라며 “가장 기본적인 질문에 답하지 않으면서 어떻게 정책 선거를 논할 수 있느냐. 이는 도지사로서 제주를 책임지겠다는 사람이 대답해야 할 최소한의 것이기 때문에 반드시 (제안에)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문 후보는 이날 대변인 논평을 통해 “원희룡 후보는 또 다시 도덕성 운운하며 선거판을 정책대결보다 진흙탕 싸움으로 몰아가려 하고 있다”며 “재선에 눈이 멀어 자신을 돌보기보다 상대방 흠집 내기에 혈안이 돼 있다”고 일갈했다.

이어 “엄격한 공천심사를 통해 검증절차를 거쳤고, 공정한 경선을 통해 최종후보로 확정됐다”며 “이미 수차례 해명했고, 문제가 있다면 사법당국에 고발하면 된다. 제기된 의혹들에 대해선 선거과정을 통해 도민들에게 속 시원하게 해명해 도덕적으로 깨끗한 후보임을 당당하게 인정받겠다”고 밝혔다.

김방훈 후보는 전날 원 예비후보의 ‘조배죽(조직을 배신하면 죽는다)’ 세력 주장에 문 후보의 대응을 문제 삼으며 공세를 펼쳤다.

김 후보는 “원 예비후보는 24일 제주가 ‘조배죽’시대로 돌아가선 안 된다고 했는데 문 예비후보측이 반격에 나섰다. 이런 상황을 두고 도둑이 제 발 저린 것이라고 한다”며 “도지사 당선에 눈이 멀어 성희롱으로 도민사회를 떠들썩하게 했던 우 전 지사와 손을 잡았다면 그 자체로 문 후보는 ‘적폐세력’”이라고 주장했다.

바른미래당 장성철 후보는“원 예비후보 재임시절 붙어 다녔던 ‘S라인’ 인사 의혹 등 패거리 도정행태에 우선 해명하고, 문 후보도 당당하게 도덕성 검증에 나서야 한다”며 “문 후보는 전직 도지사를 더 이상 선거에 끌어들이지 말 것을 요구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