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지역 모 사회복지시설 대표가 강간 치상 혐의로 피소된 사건과 관련, 정의당 서귀포시위원회가 경찰에게 엄정한 수사를 촉구했다.

정의당은 22일 보도자료를 내고 “이번 사건은 공익업무를 수행해야 하는 자가 벌인 성범죄 사건으로써 엄중하게 다스려야 한다. 사회적 약자의 입장에서 공익업무를 수행해야 하는 복지시설의 대표가 도리어 권력을 이용해 성범죄를 벌인 것은 국민을 기만하는 행위”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이번 사건으로 인해 국민과 서귀포 지역사회는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믿음과 신뢰를 잃었다. 사라진 신뢰 속에서 서귀포 지역의 사회복지제도는 후퇴할 수밖에 없고 소외계층의 고통은 늘어날 수밖에 없다. 경찰은 명확하게 조사하고 그에 따른 법적 조치를 빠르게 진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정의당은 “소외계층을 보호하기 위한 사회복지시설에서 권력을 이용해 여성을 상대로 한 성범죄를 벌였다는 이 사건의 수사가 은폐되는지 아니면 제대로 진행되는지 경찰의 수사진행 상황을 예의주시 할 것”이라고 했다.

또한 “해당 사회복지시설은 문제를 해결하고 신뢰와 믿음을 회복하기 위한 자체적 자정노력을 해야 한다. 대표의 입김에서 벗어나 문제해결의 방안을 강구할 때 다시금 지역사회에서 인정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당부했다.

서귀포경찰서는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 대표가 여성을 성폭행 과정에서 미수에 그쳤다는 고소장이 접수되자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