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비

감독 양우석
정우성, 곽도원, 김갑수, 김의성 출연
15세 관람가, 139분

가까운 미래의 크리스마스를 앞둔 어느 날, 북한 쿠데타로 북한의 권력 1호와 정예요원 엄철우(정우성)가 남한으로 피신한다. 이때 북한 1호가 남한으로 넘어왔다는 정보를 입수한 외교안보수석 곽철우(곽도원)는 일촉즉발 핵전쟁의 위기를 막기 위해 이들에게 긴밀한 접근을 시도한다.

 

스타워즈 : 라스트 제다이

감독 라이언 존슨
마크 해밀, 데이지 리들리, 캐리피셔, 오스카 아이삭 출연
12세 관람가, 152분

라스트 제다이이자 제국을 무너뜨린 전무후무한 영웅, 전설로 알려졌던 제다이 루크 스카이워커를 만나게 된 레이는 그에게 도움을 요청하며 그녀안의 힘을 조절하고 제다이가 되기위한 훈련을 받는다. 그러나 이 순간에도 카일로 렌과 퍼스트 오더는 나날이 강해지고 있었고 저항군의 영웅들은 퍼스트 오더를 쓰러뜨리기 위한 준비를 하지만 각자 위험에 처하게 된다. 위기의 상황에 스노크가 본격적으로 모습을 드러내는 가운데 이제 은하계는 또 다시 거대한 전쟁에 휩쓸리게 된다.

메리와 마녀의 꽃

감독 요네바야시 히로마사
스기사키 하나, 카미키 류노스케 목소리 출연
전체 관람가, 103분

시골마을의 붉은 저택에 이사 온 열한 살의 소녀 메리는 숲에서 7년에 한 번만 피어나는 야간비행이란 불가사의한 꽃을 발견한다. 그 꽃은 일찍이 마녀의 나라에서 도난당한 금단의 꽃이었다. 단 하룻밤만 쓸 수 있는 신비한 능력을 손에 넣은 메리는 마법세계의 최고학부 엔돌 대학 입학을 허가받지만, 메리가 한 거짓말이 커다란 사건을 불러일으키고 만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