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축제 사례분석 통한 제주 지역축제 내실화 도모

축제 기획 및 체계적인 운영에 기여할 축제 전문 인력양성으로 축제의 내실화를 도모하고, 우수축제 개최 사례분석을 통해 제주 지역축제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2017년 축제 아카데미’가 개최됐다.

제주특별자치도와 도 축제육성위원회가 주최한 이번 아카데미는 23일 오후 3시 제주도립미술관에서 2018년 축제제안서를 제출한 도내 축제 관계자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아카데미는 국내 축제 우수강사를 초빙해 축제 성공사례 발표와 지역축제 육성방향에 대한 강의로 진행됐다.

제1부 초청강연은 ‘진주 유등축제’의 성공사례를 주제로 진주문화예술재단 석장호 박사가 진주유등축제의 유래에서부터 발전과정, 주요 프로그램 등을 소개했다.

제2부에서는 지역축제 육성방향에 대해 제주특별자치도 축제육성위원회 위원으로 활동 중인 김석윤 박사의 강연이 진행됐다.

이어 각 지역축제 조직위원회 위원들과 자유토론의 시간을 갖고, 효율적인 축제 육성 및 지원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의견을 교환했다.

이승찬 제주도 관광국장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제주지역 축제 관계자들이 축제를 기획하고 운영하는데 도움이 되고 제주지역 축제를 발전시켜 나갈 수 있는 역량을 키워나가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