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 김창수

이원태 감독
조진웅, 송승헌 등 출연
12세 관람가, 115분

1896년 황해도 치하포, 청년 김창수가 일본인을 죽이고 체포된다. 그는 재판장에서 국모의 원수를 갚았을 뿐이라고 소리치지만 결국 사형 선고를 받고 인천 감옥소에 수감된다. 일본의 편에 선 감옥소장 강형식은 자신에게 굴복하지 않는 김창수를 갖은 고문으로 괴롭히고 죄수들마저 김창수에게 등을 돌린다. 하지만 그 곳은 그에게만 지옥이 아니었다. 못 배우고, 못 가졌다는 이유로 재판조차 받지 못한 채 억울한 옥살이를 하는 조선인들을 보며 김창수는 조금씩 현실에 눈을 뜨게 되고, 변화를 꿈꾸기 시작한다.

스코어:영화음악의 모든 것

맷 슈레이더 감독
한스 짐머, 대니 엘프만, 존 윌리엄스 출연
전체관람가, 미국 다큐, 98분

‘스타워즈’ ‘007’ ‘반지의 제왕’ 시리즈부터 ‘매드맥스:분노의 도로’까지. 할리우드를 빛낸 세기의 명작 뒤에는 그들을 빛내 준 영화음악이 있었다. 한스 짐머, 존 윌리엄스, 하워드 쇼어 등 최고의 음악감독들이 직접 밝히는 전설의 명작을 완성시킨 영화음악의 탄생 과정과 비하인드 스토리. 그리고 잊을 수 없는 전율의 순간들까지, 바로 여기서 만난다.

지오스톰

딘 데블린 감독
제라드 버틀러, 짐 스터게스, 애비 코니쉬 출연
12세 관람가, 미국, 109분

가까운 미래, 기후변화로 지구에 갖가지 자연재해가 속출한다. 세계 정부 연합은 더 이상의 재난을 예방하기 위해 세계 인공위성 조직망을 통해 날씨를 조종할 수 있는 ‘더치보이 프로그램’을 개발한다. 하지만 프로그램에 문제가 생기면서 두바이의 쓰나미와 홍콩의 용암 분출, 리우의 혹한, 모스크바의 폭염까지, 세계 곳곳에서 일어날 수 없는 기상이변이 일어나는데.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