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공무원에 향응’ 첩보 전·현직 6명 조사
경찰 “상품권 사용 위장 등 일부 배임혐의 확인”

제주시체육회(옛 제주시생활체육회) 소속 일부 직원들에 대한 보조금 비리(횡령)와 공무원 연루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경찰이 최근 추가 협의를 포착한 것으로 드러나 파문이 확산될 것으로 보인다.

21일 이 사건을 수사 중인 제주동부경찰서에 따르면 생활체육회 일부 직원이 지난 2011년부터 수년 간 제주시체육회 직원들이 제주시청 소속 공무원을 상대로 향응을 제공했다는 첩보가 접수됨에 따라 전·현직 공무원(6명)을 불러 조사를 벌였다.

경찰 관계자는 “그동안 보조금 횡령 이외에 공무원 접대, 물품비 상품권 유용 등의 첩보를 입수, 수사를 진행했다”면서 “이 과정에서 공무원들의 일부 혐의(업무상 배임 등)가 확인됐다”고 밝혔다.

경찰 수사결과 체육회 모 팀장은 스포츠관련 물품을 구입한 것처럼 꾸며 상품권으로 사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체육회 팀장과 직장운동경기부 감독을 겸임해 온 A모씨가 시체육회와 제주시로부터 이중으로 급여를 받았다는 제보와 관련 경찰은 A씨의 월급 통장을 압류해 분석한 결과 일부 사실이 인정된다고도 밝혔다.

앞서 A씨는 지난 1997년 제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출범 당시 감독으로 부임했다. 그는 2005년부터 생활체육회 직원으로 겸직 근무를 해 이중 급여를 받아왔다.

A씨는 생활체육회 팀장으로 승진한 후 제주시로부터 6급 상당의 공무원 보수(연봉 4000만원 이상)를 받았으며, 지난 2013년부터 퇴임시까지 제주시로부터 매달 130만원의 수당을 지급받았다. 경찰은 이중 60만원이 넘는 금액은 ‘수당’이 아닌 ‘보수’로 보고 있는 것이다.

경찰 관계자는 “장기간의 걸친 시체육회 보조금 비리 의혹 수사가 거의 마무리 단계에 있다”면서 “이르면 이번 주 중 수사를 마무리, 이달 말 도민들에게 그 결과를 알려드리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